[국내주식] 공매도 금지 및 자기주식 취득한도 확대를 6개월간 시행 (3.16~9.15일) > 정보공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보공유

공모주 채권이야기 카카오톡 오픈채팅 홈페이지 입니다. 

[국내주식] 공매도 금지 및 자기주식 취득한도 확대를 6개월간 시행 (3.16~9.15일)

페이지 정보

본문

[국내주식] 공매도 금지 및 자기주식 취득한도 확대를 6개월간 시행


지금 시장안정조치 내용 중 가장 중요한건 공매도 금지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주 금요일(3.13.)에 금융위원회에서 6개월간 공매도 금지 및 자시주식 취득한도 확대를 시행했습니다. 
(( 3.16일(월)부터 6개월간(3.16~9.15일) 유가증권ㆍ코스닥ㆍ코넥스 시장 전체 상장종목에 대한 공매도를 금지합니다.))
중요한사항은 시장 전체 상장 상장종목에 대해 공매도를 금지한다는 사항인것 같습니다. 
분명, 이점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시장조정자의 경우에는 공매도가 가능하다는 의견에서 부터, 기존의 숏포지션을 취한 하우스의 경우는 청산할 필요는 없기때문에 폭락이 예측될 경우에 효과가 미미할것이라는 예측부터요..

그래도 저는 신규 공매도를 금지시킨 사항이고, 헤지펀드 매니저들 입장에서는 많이 쫄릴꺼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폭락하락장이 6개월 이내에 풀려서 본격적인 반등장이 만들어진다면,, 손실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그래도 금융위원회가 빠른 대처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들이 주가에 어떻게 반영될지는 복합적인 사항이 작용할테니... 
조금 시간을 길게보고 접근해야될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 우리나라 증권은 먼저 빠졌으니..

 
오르기만한 해외 증권시장과는 차별화 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ㅠㅠ
((행복회로 가동 !!))

그리고 자사주 제한도 조금 풀어줬으니.. 지금 주가가 주식의 본질가치보다 하락했다고 생각하는 기업오너님들!!
지금 재무제표에 쌓여있는 현금으로 자사주 매입할 시기입니다.
자사주 매입해주세요~~ 정부에서도 자사주매입 완화해줬는데. 한번 개미주주들과 함께 한국 주식시장을 지켜주세요


다들 시장에서 살아남는 투자자가 됩시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97
어제
146
최대
1,436
전체
166,841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